UPDATE : 2017.11.18 토 00:57
상단여백
HOME 로컬뉴스 지역
원주 문막농협 옥수수축제 및 농축산물 직거래장터 성황리 개막
15일 문막체육공원 일원에서 ‘제5회 문막농협 옥수수축제 및 농축산물 직거래장터’가 성황리에 개막됐다. 내빈들이 개장 축하 테잎 컷팅식을 하고 있다.

원주시 문막체육공원 일원에서 ‘제5회 문막농협 옥수수축제 및 농축산물 직거래장터’가 비가 오는 궃은 날씨에도 성황리에 개막됐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어울리는 “도농상생 직거래장터” 및 원주쌀 토토미 소비촉진 결의대회도 같이 열렸다.

첫째 날 15일(토)에는 개막식과 농악길놀이 및 축구대회, 쌀 및 옥수수 이벤트 행사, 36사단 군악대 공연, 인기가수 축하공연, 소망탑 및 불꽃놀이, 관람객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이벤트 등과 지역농산물 직거래장터가 열려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원주시와 문막농협은 우리 지역의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이미지를 제고를 위해 진행했다.

축제는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 확보와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농경문화가 어우러진 농업인과 도시민 그리고 지역주민과의 화합의 장으로 거행됐다.

15일 문막체육공원 일원에서 ‘제5회 문막농협 옥수수축제 및 농축산물 직거래장터’가 성황리에 개막됐다.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을 궁촌2리 명예회장으로 위촉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원창묵 시장은 “ “비가 오는 악조건 속에서도 수도권 등 많은 지역에서 찾아준 관광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농업인과 도시민의 상생 속에 올바른 먹거리를 찾아 즐기며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지역발전에 선도하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한편 행사 둘째날인 16일(일)에는 지역 문화, 예술단체 공연 및 지역주민 노래자랑 등이 축제의 절정을 즐거움을 선사한다. (사진제공=원주시청)

 

임영배 기자  lzesh@gwmirae.kr

<저작권자 © 강원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