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6 일 22:29
상단여백
HOME 청년정책 정책
청년 정책정보, 드디어 한자리에 모였다!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도 진행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에 모바일로 접속, 사용이 간편하다. (모바일 캡쳐)

[강원미래신문] 석현정 기자 = “정말 필요한 정보들을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어서 좋네요. 자주 업데이트됐으면 좋겠고 특히 많이 알려지도록 홍보 좀 해주세요~아직 모르는 사람도 많아요” (고용노동부 페이스북, 임 모 씨)

“청년 공간부터 시작해서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마음에 쏙 들었고 세세한 부분까지 정말 심혈을 많이 기울여서 제작했구나 하는 마음이 느껴졌답니다” (고용노동부 페이스북, 박 모 씨)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해봤는데 처음 이용해보는 사람도 전혀 거리낌 없도록 친절하게 설명해주셨고 정책의 상세한 부분도 안내해주셔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청년고용정책 참여단)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에 모바일로 접속, 사용이 간편하다. (모바일 캡쳐)

청년 워크넷-온라인 청년센터 방문자들의 댓글과 말이다.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청년센터(이하 청년센터)는 정부의 청년 정책 정보와 전국 공간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실시간 취업 상담(카카오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이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달 18일 시범운영을 시작한 홈페이지 하루 평균 접속자는 1만 3889명, 지난달 29일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하루 평균 상담 수는 약 885건(주말 제외)이다.

청년센터는 일자리·주거·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정책정보를 통합해 제공한다.

또 취업 지원, 창업, 생활·복지, 주거·금융 등의 분야별 정책을 세분화해 맞춤형 검색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전국 청년 공간 120곳의 위치, 구성, 이용방법과 청년 관련 인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전 8시부터 오후 10까지 진행하는 실시간 상담은 다음 달부터 전화 상담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내년부터는 자치단체 정책 정보도 제공하고 청년 공간 예약시스템과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온라인 신청 기능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석현정 기자  shines331@daum.net

<저작권자 © 강원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