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6 일 22:29
상단여백
HOME 대학 산학협력단
산학협력 성과 공유…‘연세 MEDICI 페스티벌’
26일 오후 강원 원주시 연세대학교 교내 스포츠센터에서 ‘연세 MEDICI 산학협력 페스티벌’이 열려 송기헌 국회의원, 김광수 원주부시장, 신재섭 원주시의회 의장, 윤영철 원주캠퍼스 부총장, 정형선 사업단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미래신문] 박태순 기자 = 지역연계 산학협력의 세계적 모델을 갖고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연세대 원주LINC+사업단이 26일 교내 스포츠센터에서 ‘연세 MEDICI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날 페스티벌에는 송기헌 국회의원, 김광수 원주부시장, 신재섭 원주시의회 의장, 윤영철 원주캠퍼스 부총장, 정형선 사업단장 등 학생 및 지역주민 2000여명이 참여했다. 

연세대 원주LINC+사업단이 주관하고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강원도, 원주시가 후원하는 페스티벌은 학생 산학협력 성과 전시 및 경진대회(창업동아리, 캡스톤디자인, 현장실습) 등으로 마련됐다.

또한 지역대학 연합 아이디어 공모전, 기업지원 사업 성과전시, 명사초청특강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행사로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주최 측은 다양한 정보특강으로 학생들의 의견과 산학협력 성과 등을 공유했다.

특히 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 인사담당자 특강으로 취업에 고민하는 학생들의 어깨에 힘을 실어줬다.

26일 오후 강원 원주시 연세대학교 교내 스포츠센터에서 ‘연세 MEDICI 산학협력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
26일 오후 강원 원주시 연세대학교 교내 스포츠센터에서 ‘연세 MEDICI 산학협력 페스티벌’이 열려 윤영철 원주캠퍼스 부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송 의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와 연세대학교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 단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문화, 도시재생, 환경, 지역농산물, 협동조합 등 산학협력을 확대해 지역 전반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윤 부총장은 “창의인재를 양성하고 지역과 긴밀히 소통하는 산학협력의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태순 기자  bts90@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