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6 일 22:29
상단여백
HOME 문화 축제
원주청년들 모여라…청년축제 ‘청년쾌락’ 14~16일 펼쳐져
청년축제인 ‘청년쾌락 #왜_태어났니?’ 포스터. (원주문화재단 제공)

[강원미래신문] 박태순 기자 = 청년축제인 ‘청년쾌락 #왜_태어났니?’가 14일 원주시 문화의거리 시민복지센터에서 펼쳐진다.

(재)원주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청년문화기획자 양성 프로그램인 G지대 프로젝트와 연계된 사업이다.

특히 지역 내 청년 문화기획자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축제는 청년 세대의 현실을 규정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예술 전시 ‘상실의 시대’와 쾌락을 향유하는 파티인 ‘레드라이트’와 ‘JOY SHOW’, 원주의 인디뮤지션 아홉 팀을 만날 수 있는 공연 ‘원주 인디페스타’ 등으로 마련된다.

또한 페미니즘 이슈를 되돌아보는 팟캐스트 공개 방송 ‘빨간 페미’, 세대 간의 꿈과 지역사회의 현 주소를 짚어보는 포럼 ‘꿈이 없다는 요즘 것들’, 스스로의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 청년들의 강연인 ‘지구별 여행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 스스로를 돌아보는 체험 프로그램 ‘포레스트’, 매일 2회씩 진행되는 청년쾌락 가이드 투어 등이 있다.

청년쾌락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그동안 원주에서 보지 못한 놀 거리를 제공하는 만큼 많은 청년들과 함께 즐기고 싶다”고 말했다.

박태순 기자  bts90@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