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6 일 22:29
상단여백
HOME 로컬 종합
‘우리 마을에 아기 탄생!’ 현수막 내건 시골마을
홍천군 화촌면, 출생축하 프로젝트 ‘온(來)마을 아이’
홍천군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출생축하 프로젝트 온(來)마을 아이'사업을 통해 아기 탄생을 축하하는 현수막이 걸려있다. (홍천군 제공)

[강원미래신문] 구성희 기자 = "우리 마을에 귀한 아이가 태어났어요!"

홍천군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학중, 공공위원장 박순자)에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지난 9월부터 지역특화사업의 하나로 ‘출생축하 프로젝트, 온(來)마을 아이’를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화촌면에 출생신고 된 아기를 대상으로 개성 있는 축하 문구를 담은 현수막을 게시해 아기의 출생을 축하하고 지역주민이 함께 출산과 양육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2018년도 화촌면 주민 당선!” , “앞으로도 축하 현수막 많이 걸리는 화촌면의 인재 되거라” 등의 축하 문구를 담은 현수막을 본 아기의 가족들은 감사하다는 뜻을 전하며 잘 키우겠다고 화답했다.

화촌면 관계자는 “지난해를 기준으로 월 평균 2건의 출생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지난 9월부터 시범사업으로 추진해왔다"며 "9월과 10월에 모두 출생이 단 한건도 없어 사업비 반납을 걱정하던 차에 11월에 2건의 출생이 있어 참 감사했다”라고 말했다.

박순자 화촌면장은 “이 사업이 ‘인구절벽’, ‘지방소멸’ 등의 단어로 대표되는 초저출산 현상과 빠른 고령화 문제를 지역주민이 함께 인식하고 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성희 기자  gwmirae@daum.net

<저작권자 © 강원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