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6 일 22:29
상단여백
HOME 로컬 지역소식
황기섭·곽희운 원주시의원,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원주시의회 황기섭 의원(왼쪽)과 곽희운 의원.

[강원미래신문] 박태순 기자 = 원주시의회(의장 신재섭)는 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 시상식에서 황기섭 의원과 곽희운 의원이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연구 보고 기관인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이어 통계화한 행복지수 산정 자료와 지방자치의회 의원들의 조례 입안 및 지역 정책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또한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주민의 삶의 질, 행복도 조사와 병행해 전국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 정책 및 지역 활동 우수의원을 선정, 매년 시상하고 있다.

황 의원은 제7대 후반기 산업경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고 제8대 전반기 원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그동안 ‘원주시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 발의, ‘원주시 인사정책에 대하여’ 등 13건의 5분 자유발언을 선보였다.

또한 ‘추모공원 조성사업 및 원주 플라워프루트월드 관광단지 사업’ 등 6건의 시정질문 등을 통한 적극적이고 능동적 의정활동으로 지역현안 해결에 앞장서 왔다.

곽 의원은 제7대 후반기 건설도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고 제8대 전반기 원주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그동안 ‘국지도 49호선 포진~문막 도로건설공사 4차로 개설 건의’ 등 15건의 건의안 및 조례안 발의, ‘농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원 확대 요청’ 등 11건의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어 ‘주민숙원사업비 현황 및 적정성 여부, 개선방안 및 대책’ 등 1건의 시정질문을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박태순 기자  bts90@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